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탈리안 잡, 배신은 복수로 갚는다

by BeagleB 2022. 9. 15.

 

은퇴 전에 노려본 마지막 한탕, 그리고 배신

금고털이범인 존 브리저는 외동딸인 스텔라의 권유로 그동안의 생활을 접고 은퇴를 결심하지만 동료 찰리의 권유를 마다하지 못하고 마지막 한탕을 노리기로 한다.

이탈리아 베니스의 폭력배들이 소유한 '3,500만달러 가치의 금괴'를 탈취하기 위해 제자이자 두뇌 담당인 찰리 크로커(마크 월버그), 컴퓨터 전문가 라일(세스 그린), 운전 전문가 핸섬 롭(제이슨 스타뎀), 폭발물 전문가 "왼쪽 귀" 길리언(모스 데프),  배신자 스티브(에드워드 노튼) 6인으로 팀을 구성한다.

성공적으로 금괴가 든 금고를 탈취하지만 수익금 배분을 위해 오스트리아로 이동하던 중 다리 한 가운데에서 스티브의 배신으로 괴한들에 의해 저지당했고,  스티브의 손에 존은 죽임을 당한다.

목숨이 달린 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해 롭은 다리 아래로 차를 몰아 물 속으로 돌진하였고, 스티브는 나머지 인원 또한 수장되어 죽었다고 판단하고 금고를 챙겨 자리를 떠났다.

새로운 신분, 사치스러운 생활, 복수의 시작

차 안에 비치되어 있던 산소호흡기로 간신이 생존에 성공하고 1년 후, 찰리는 스티브가 새로운 신분으로 세탁한 후 로스앤젤레스에서 이전에 멤버들이 금괴 탈취에 성공하면 하려고 했던 목표들을 본인이 이루어가면서 사치스러운 생활을 하고 있었다. 이를 위해 우크라이나 장물아비인 예벤을 통해 금을 세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 찰리는 복수를 위해 다시 한번 팀을 꾸리게 된다. 이 과정에서 죽은 존의 딸인 스텔라를 섭외하여 그녀에게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복수를 할 기회를 준다.

스티브가 거주 중인 집 밖에서 케이블을 끊고 수리기사로 변장한 스텔라는 저택의 내부로 들어가는데 성공하고, 금괴가 들어 있는 금고의 위치를 파악하는데 성공한다. 스티브는 스텔라의 정체를 모르는 채 그녀에게 첫눈에 반해 데이트를 제안하고, 찰리는 스텔라가 스티브를 데이트를 핑계로 데리고 나가있는 동안 금고를 폭발시키고 3대의 미니 쿠퍼를 통해 집 밖으로 금괴를 운반할 계획을 세운다.

그러나 계획일 당일, 스티브의 이웃집에서 파티가 열리고 폭발이 그들의 관심을 끌 것이라 생각한 찰리는 계획을 포기하고 스텔라는 두 번째 기회를 잡기 위해 스티브와의 만남을 이어가지만 아버지가 생전에 자주 사용하던 "누구든 다 믿어라, 그러나 그들 안에 있는 악마는 믿지 마라"라는 말을 뱉으면서 그녀가 존의 딸이라는 사실을 들키게 된다.

 

조급함이 불러온 실수, 새로운 국면

찰리와 일행들이 살아있다는 것을 알게 된 스티브는 찰리가 금괴를 훔쳐갈 것이라는 불안감에 금괴를 더욱 빠르게 세탁하기 시작하지만, 장물아비 예벤이 1년 전 베니스에서 있었던 금괴 절도 사건에 대해 알고 있다는 것을  이야기하자 예벤을 살해하게 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예벤의 죽음은 사촌인 마시코프가 알게되었고 우크라이나 범죄 집단의 보스였던 마시코프는 '홀쭉이' 피트를 통해 사촌의 죽음이 스티브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확신하게 된다.

한편 스티브는 장갑차를 통해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에서 전용기로 맥시코시티로 금을 나르는는 계획을 세우는데 냅스터(라일)가 그것을 도청하게 되고, 찰리와 팀원들은 도시의 교통 통제 시스템을 해킹하여 차량을 계획된 장소로 몰아 중간에서 금괴를 가로채기로 한다.

계획 당일 스티브의 차에서 3대의 차량이 동시에 나와 잠시 당황하지만 차의 바퀴 모양을 통해 금괴를 운반하는 차량을 찾아내 해당 차량을 계획된 장소로 몰아 폐쇄된 지하철 터널로 차를 떨어뜨리는 데 성공한다.

차량 안에 들어있던 금고가 바뀌어 있어 스텔라가 당황하지만 금고를 여는데 성공하여 금괴를 차량에 싣고 도망간다. 유니온 역으로 도망가던 중 렌치의 도움으로 차량을 기차에 싣는데 성공 후 기뻐하지만 스티브가 렌치마저도 매수하여 기차까지 따라 잡는데 성공한다.

이 때 마시코프가 도착하는데 계획 전 미리 찰리가 접선하여 마시코프의 도움을 받는 댓가로 금괴와 스티브를 넘긴 것이었고 스티브는 결국 마시코프에게 끌려가게 된다.

 

복수의 성공, 소원 성취

모든 일이 일단락된  후 에필로그에서는 찰리와 일행 모두가 본인들이 계획했던대로 행복하게 지내는 모습을 보여주며 영화는 끝난다.

핸섬 롭은 애스턴 마틴 뱅퀴시를 타고 데이트를, 왼쪽 귀 길리언은 스페인 남부 저택 생활을, 냅스터 라일은 여성의 속옷을 날릴 정도의 강력한 스테레오 구입을, 마지막으로 찰리는 존이 여생을 함께 보내고 싶은 사람을 찾으라고 했던 충고를 받아들이고 스텔라와 함께 베니스로 여행을 떠난다.

 

F.게리 그레이 감독의 성공적인 리메이크

본문에서 소개한 영화 "이탈리안 잡"은 2003년 미국에서 개봉한 영화로 1969년 동명의  영국 영화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원작과 동일하게 미니 쿠퍼 위주의 카 스턴트가 비중 있는 영화이다.

영화의 제목은 같지만 전체적인 줄거리와 등장인물은 원작과 다르니 이러한 형식의 범죄 액션 영화를 좋아한다면 본 영화를 추천한다.

댓글